전주정원문화센터

서브 콘텐츠

보도자료 보도자료 JEONJU GARDEN CULTURE CENTER

2023-10-11 [전라일보] 전주정원문화센터 '문 열어'··· 정원문화 확산 앞장
관리자2024-06-07조회 292

editor_image
전주정원문화센터 개관식.

https://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707546


대한민국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산업 발전을 이끌 거점공간인 전주정원문화센터가 문을 열었다.

전주시는 11일 중화산동 중산공원에서 우범기 전주시장와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김윤덕 국회의원과 백종일 전북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초록 정원사, 일반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정원문화센터'의 여는 날 행사를 가졌다.

전주정원문화센터는 시민들이 정원 관련 교육부터 정보제공, 휴식, 실습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아열대식물원과 정원도서관, 식물병원 및 정원소품 전시(판매)장, 강의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열대식물원의 경우 시민들이 사계절 내내 푸르른 정원을 구경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코코스야자와 워싱턴야자, 부채야자 등 110종 2440주가 식재돼 있다.

이외에도 정원도서관에서는 정원에 관한 다양한 서적들을 통해 깊은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정원소품 전시장에서는 다양한 정원관련 소품이 전시되고 체험할수 있다. 식물병원에서는 반려식물의 올바른 관리법과 치료법을 배울 수 있다.

전주정원문화센터는 이날 개관식에 이어 전주시가 직접 운영을 맡아 매달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에는 정원문화특강과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탐방, 정원 산책, 반려식물 만들기, 전주 정원 탐방, 놀이정원사 양성교육 등의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정원문화센터가 향후 다양한 정원 관련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통해 전주의 정원문화 발전을 이끌고, 대한민국 전역에 정원 관련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거점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